오늘은 애플의 신형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아이폰15 시리즈 중 가장 고급 모델로 예상되는 울트라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울트라는 프로맥스보다 더 강력한 스펙과 가격을 가지고 있는데, 어떤 점이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새롭게 추가된 최상위급 모델
애플은 매년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라인업을 구성해왔습니다. 기존에는 일반,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 등 4종으로 구성되었지만, 아이폰14 시리즈부터는 미니를 제외하고 플러스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15 시리즈부터는 기존의 4종에 더하여 최상위급 모델인 울트라가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울트라는 프로맥스보다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성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유명 IT 팁스터인 마진 부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울트라의 스펙과 가격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울트라는 프로맥스와 달리 8GB의 램과 최대 2TB의 메모리를 갖추고 있으며, 카메라 기능도 더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울트라의 가격은 프로맥스보다 100달러 정도 더 비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아이폰 15가 출시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가성비 있는 제품인 아이폰14 제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자급제로 구매하는 방법으로 자세한 가격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USB-C형 충전단자와 티타늄 소재 적용
아이폰15 울트라에 적용될 변화 중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USB-C형 충전단자와 티타늄 소재의 적용입니다. USB-C형 충전단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표준 충전단자로, 애플은 지금까지 자사만의 라이트닝 포트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유럽연합(EU)이 불필요한 충전기 구입을 막고자 USB-C형 충전단자 적용을 의무화한 만큼, 애플도 신형 아이폰부터는 USB-C 타입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티타늄 소재는 고급 시계나 보석류에 사용되는 소재로, 강도가 높고 가벼우며 내구성이 좋습니다. 애플은 이미 애플워치 에디션에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왔으며, 이번에는 아이폰15 울트라에도 티타늄 섀시를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티타늄 소재의 적용은 아이폰15 울트라의 가격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요인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15 울트라, 최대 6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잠망경 카메라 탑재
아이폰15 울트라의 카메라 기능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아이폰15 울트라는 최대 6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잠망경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잠망경 카메라는 스마트폰 내부에 카메라 렌즈를 수직으로 배치하고, 광학적으로 반사하여 줌 기능을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스마트폰의 두께를 줄이면서도 고품질의 줌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