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난로는 추운 겨울철 사무실 책상밑 다리 뿐 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따뜻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필수품입니다.
하지만 기능이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한건 1만원대부터 비싼건 1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전기난로를 구매하실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부분이 가격보다 안정성, 소비전력, 온도조절 스위치 정도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현재 가장많이 판매되는 가격대별 전기난로의 장단점 가격 비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매후기도 꼭 참고하세요!
1만원대 전기난로
1만원대의 전기난로는 주로 석영관 히터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석영관 히터는 석영관 램프라는 발열체를 사용하여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석영관 히터의 장점은 표면 온도가 낮고 열 효율이 높으며, 화재 위험이 낮다는 것입니다. 석영관 히터의 단점은 냄새가 날 수 있고,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석영관 히터는 작은 공간이나 발을 따뜻하게 하기에 적합합니다.
1만원대의 전기난로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인기있는 제품은 포첸 2단 쿼츠 히터입니다. 이 제품은 17,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2단 온도조절 스위치와 자동전원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손잡이와 분리형 받침대가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고, 난방이 골고루 닿지 않는 사무실이나 학원, 창고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800W이고, 중량은 1.4kg입니다.
3만원대 전기난로
3만원대의 전기난로는 주로 오방향 히터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오방향 히터는 5개의 석영관 램프를 사용하여 5방향으로 열을 발산하는 방식입니다. 오방향 히터의 장점은 빠르게 공간을 따뜻하게 하고, 필요한 면들만 별도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방향 히터의 단점은 무게가 무겁고, 전기세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오방향 히터는 넓은 공간이나 캠핑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3만원대의 전기난로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인기있는 제품은 이노크아든 전기난로입니다.
이 제품은 39,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5방향 파워히팅 난방을 제공합니다. 전원을 켜면 10초만에 순간발열하고, 한면 난방시 400W, 최대 400도 이상의 온도를 낼 수 있습니다. 석영관 램프로 일산화탄소 및 소음이 없고 내구성과 열 효율이 높습니다. 전도안전장치, 안전가드, 360도 회전바퀴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사무공간, 거실, 침실, 피부관리샵, 독서실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2000W이고, 무게는 2.5kg입니다.
7만원대 전기난로
3만원대의 전기난로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브릿지투 풋터치형 전기난로입니다.
이 제품은 79,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5방향 난방과 발로 누르는 풋터치 버튼을 갖추고 있습니다. 허리를 굽힐 필요 없이 발로 누르면 작동하고, 최대 180분 안전타이머 기능이 있어 취침 및 외출 시에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열 효율이 높은 석영관 램프와 화재걱정 없는 오토 셧다운 기능, 넉넉한 회전 손잡이와 상판을 이용한 다양한 조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보리 컬러로 다양한 공간에 이질감 없는 인테리어 효과를 줍니다.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2000W이고, 무게는 3.6kg입니다.
10만원대 전기난로
10만원대의 전기난로는 주로 카본스토브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카본스토브는 카본 섬유램프라는 발열체를 사용하여 열을 발생시키는 방식입니다. 카본스토브의 장점은 낮은 소비전력과 고밀도 카본램프로 열 효율이 높고, 공기를 건조하게 만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카본스토브의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 무게가 무겁다는 것입니다. 카본스토브는 전기세 걱정 없이 따뜻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0만원대의 전기난로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인기있는 제품은 23년형 키모로 전기난로 카본스토브입니다. 이 제품은 109,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하루 8시간 사용시 한달 전기세가 8,520원으로 저렴합니다. 고밀도 나노 카본 섬유램프를 탑재하여 열 효율이 2배이고, 120도 회전으로 공간효율을 높였습니다. all in one 리모컨과 최대 12시간 타이머기능, 화재걱정 없는 오토 셧다운 기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 석영관 카본히터보다 열 에너지 손실 없이 포근한 온기를 전달하고, 평균 40db의 조용한 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의 소비전력은 800W이고, 무게는 2.2kg입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가격대별 전기난로 비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전기난로가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발로 누르는 풋터치 버튼과 안전타이머 기능이 있는 브릿지투 풋터치형 전기난로가 가장 마음에 듭니다. 또한, 아이보리 컬러로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보입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예산과 용도에 맞는 전기난로를 찾아보세요. 겨울철에 따뜻하고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